FAQ 리스트
숙소 체크인은 어떻게 하나요
예약> 결제완료 후> 마이페이지의 해당예약건> 바우처를 누른 후 바우처를 출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인 당일 숙소에 바우처와 함께 여권을 제시하시고 체크인 하시면 됩니다
얼리체크인 혹은 레이트체크아웃 신청이 가능할까요?
얼리체크인(15시이후) 혹은 레이트체크아웃(오전10시~정오 이후) 같은 경우 현지숙소의 당일 객실사정에 따라 가능여부 및 이용금액이 상이함에 따라 사전신청요청 및 가능여부 확인이 불가합니다.
늦은 체크인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21시 이후 체크인 예정 시 반드시 숙소에 사전통보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고객의 과실로 사전통보 없이 늦은 체크인시 호텔에서 임의로 예약된 객실을 취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노랑풍선에서는 보상 및 차선책 마련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21시 이후 늦은 체크인 예정 시에는 반드시 입실 하루 전날까지 근무시간 기준 노랑풍선호텔로 (평일 0900~1800) 말씀 주시거나 숙소에 연락하시어 입실시간을 사전 고지하시기 바랍니다
숙소에 짐을 맡길 수 있을까요?
통상적으로 대부분의 호텔에서 체크인 전/체크아웃 후 짐 보관 서비스는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 호텔의 현지상황에 따라 짐 보관이 불가능 한 경우도 있으며, 이 부분은 사전 확인이 불가합니다. 체크인/아웃 시, 프론트 데스크에 직접 짐 보관 문의 부탁 드리며, 짐 보관 후 호텔에서 드리는 보관증을 꼭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현지에서 서비스차원으로 짐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오나 가끔 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귀중품 분실 시에는 노랑풍선과 현지숙소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 점도 참고 부탁 드리며, 귀중품은 되도록 보관하지 않으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공항 픽업셔틀, 스파 등의 부가서비스 예약이 가능할까요?
부가서비스(픽업서비스, 부대시설예약, 투어프로그램 등)의 예약 대행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필요하신 경우 호텔에 직접 요청 하여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호텔 그룹 체인 맴버십에 가입되어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가능할까요?
대부분의 경우 호텔 그룹체인 맴버십에 관한 적립은 호텔 공식채널을 통한 예약 건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노랑풍선 및 부킹 에이전시를 통한 예약은 호텔(그룹)자체에서 시행하는 스테이/마일리지/리워드등의 포인트 적립이 불가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성인보호자 없이 미성년자만 투숙을 하려고 합니다.
체크인 날짜기준, 각 객실 별로 만 나이 20세 이상의 투숙자가 없는 경우 숙소에 따라 투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adult only 숙박시설의 경우 미성년자 투숙이 엄격히 제한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사전에 생년월일과 함께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 단독 투숙 건에 관하여 현지에서 문제발생시 노랑풍선 및 해외호텔에서는 책임을 질 수 없는 점 이용에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 객실에 3인 혹은 4인 투숙으로 조회 예약 시, 간이침대가 제공되나요?
엑스트라베드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객실1개, 성인3인, 4인 등으로 조회 시 나오는 요금들은 기존 해당객실에서 최대 3인~4인 까지 투숙이 허가되는 요금들을 의미하는 것으로 침대가 인원수 대로 3~4개가 배정된다거나 꼭 다수인원 목적의 대형 다인실 배정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3인 검색 후 예약 시 엑스트라베드 없이 기존객실에 더블베드 1개 혹은 싱글베드 2개만 제공되는 경우도 있으며, 4인 검색 후 예약 시 엑스트라베드 없이 기존객실에 (세미)더블베드2개만 배정되는 경우도 많사오니 3인이상 예약진행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소를 예약하고 싶은데 현지 시간 기준으로 예약해야 하나요?
요금 검색 예약 시 일정은 국내 시간기준(KST)이 아닌, 방문하시는 국가, 지역의 현지 시간 기준으로 체크하시어 예약해 주셔야 합니다.
입금은 언제까지 하면 되나요?
카드결제일경우, 예약과 동시 결제. 현금결제일 경우 받으신 가상계좌번호로 24시간내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미 입금 시 자동취소가 될 수 있사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취소환불변경 불가 조건의 요금일 경우 카드결제로만 진행이 가능하며 현금결제는 불가합니다.
침대타입, 요청사항은 사전에 확약이 가능할까요?
고객님의 요청사항(침대관련, 객실배정, 기타서비스관련 등)은 부킹업체를 통하여 숙박시설에 전달되고 있으나, 객실배정 및 기타서비스 등은 전적으로 숙박시설/호텔 의 100% 권한 하에 체크인시 이루어짐에 따라 사전 확인 및 확약이 불가하며, 현지사정에 따라 제공이 어려 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객실유형 및 요금, 숙박시설정책에 따라 요청전달 자체가 불가하거나 제공반영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확정으로 예약 했는데 예약하고 나니 대기 상태 입니다.
모든 예약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예약 단계에서 “확정” 으로 예약 가능한 상태를 보고 선택하여도, 예약 완료 시 “불가” 혹은 “대기” 상태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예약을 진행하는 동안 다른 이용자가 간발의 차로 먼저 예약을 한경우, 해당요금의 객실이 소진 되었을 경우, 검색 후 오랜 시간결과, 현지행사 등의 이유에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인 경우 담당자가 가능여부를 확인하여 업무시간기준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덧붙여 실시간 특성상, 동일 조건 혹은 비슷한 조건으로의 예약/컨펌 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직간접적인 결과에 대하여 노랑풍선은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과거에 본 요금/객실이 오늘은 안보이거나 조금 전 요금과 지금의 요금이 다릅니다.
노랑풍선호텔은 여러 중간 부킹업체를 통하여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요금은 환율 등 기타 영향에 따라 실시간 변동됩니다. 또한 숙소에서 직접 요금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객실요금 및 객실가용성은 실시간으로 변동됩니다.
예약완료 후 다시 보니 요금이 인하되었습니다. 보상 가능한가요
노랑풍선호텔의 객실요금 및 객실가용성은 실시간으로 변동됩니다. 예약완료 후 동일조건의 객실요금이 인하 되었다고 하여 보상을 해드리지 않으며, 마찬가지로 추후 요금이 인상되었다고 하여 차액을 징수 받지 않습니다.
예약완료 후 다시 보니 요금이 많이 인하되었습니다. 취소하고 재 예약 가능한가요?
취소마감일이 남아있는 경우 원칙상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지양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이유인 즉 동일한 투숙객, 동일한 날짜의 2회 이상 같은 숙소 예약을 진행하는 경우 (취소 후 재 예약 포함), 숙박시설/호텔 측 예약처리 과정에 혼선을 야기하여 체크인시 문제가 발생하거나, 중복예약으로 간주되어 확약예약이 사전 안내절차 없이 숙소 권한 하 자동취소 되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노랑풍선에서 책임, 배상이 불가하므로 반복/중복예약은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식타입이 다르게 표시되어 있는데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 건가요?
노랑풍선호텔은 여러 중간의 부킹업체를 통하여 요금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이에 부킹업체 별 표기하는 조식명이 조금씩 상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에 따라 포함된 조식의 내용이 다양할 수 있으며, 조식의 종류는 사전확인이 불가합니다.
아동동반 예약은 어떻게 할까요?
노랑풍선호텔에서 인원 조회 시 아동을 포함 조회하시어 검색되는 요금으로 예약진행 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동동반으로 조회한 요금이 너무 비싸거나 혹은 조회결과가 없을 시 성인으로만 검색하신 후 <취소마감일이 남아있는 조건의 요금>으로 예약진행 하시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인즉 취소환불변경이 불가한 조건의 환불불가 요금으로 성인만 예약 시, 아동동반 투숙이 불가할지라도 취소/환불/변경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무료취소가 가능한 취소마감일이 남아있는 조건의 요금으로 예약진행 해주셔야 합니다. 단, 검색조건의 모든 요금이 환불불가 조건일 경우 반드시 예약 전 사전에 문의해주시기 바라며, 문의도중 객실마감 혹은 요금이 인상될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한국국적이 아닌 외국국적/외국인 이 예약할 경우 금액이 달라 지나요?
노랑풍선호텔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대부분의 요금은 한국국적 기준 요금입니다. 따라서 국적이 다를 경우 호텔요금이 변동되거나 보신요금으로 예약진행이 불가할 수 있사오니 외국국적/외국인의 경우 사전에 노랑풍선 담당자에게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확인 없이 이용 시 현지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예약자와 투숙자가 달라도 상관없나요?
네 상관없습니다. 호텔에는 투숙자명에 대한 정보가 들어가기 때문에 예약자와 투숙자가 일치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단, 바우처 상에 기재된 투숙자명과 여권으로 현지에서 체크인하실 실제 투숙자명은 반드시 일치 하셔야 합니다. 여권상의 성함과 바우처 상의 성함이 상이할 시 체크인이 불가합니다.
숙소 추천이나 견적을 받아볼 수 있나요?
노랑풍선 호텔은 실시간으로 객실요금과 가용성이 변경 되는 특성상 견적 혹은 추천을 해드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여행예정이신 지역명으로 사이트내 검색하시어 호텔에 마크된 인기,추천 등의 표시를 통하여 참고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숙소 투숙 중 예약된 일정보다 숙박연장이 가능할까요?
현지 투숙 중 숙박 연장을 원하실 경우, 노랑풍선 사이트에서 검색 후 추가예약진행 하시어 바우처와 투숙중인 룸 넘버를 호텔직원에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조건으로 부킹을 하셨더라도 이 경우 현지사정/경우에 따라 객실을 옮기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조건으로 요금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 호텔측에 직접 문의 예약하시기 바라며 이 경우 현재 잔여 객실수량에 따라 숙박연장이 불가할 수 있으며, 노랑풍선호텔 요금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숙소로 직접 예약하신 건은 노랑풍선호텔을 통해 예약하신 건이 아니므로, 노랑풍선 측에서 어떠한 확인도 불가하오니 현지 다이렉트 부킹건과 관련 문의가 있을 시에는 숙박시설로 직접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지연, 항공결항, 개인질병 등으로 인하여 투숙이 어려울 경우 환불, 변경이 가능한가요?
원칙상 예약하신 숙박에 대한 취소/환불/변경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숙박시설에 따라 패널티 가격조정 및 취소가 될 수도 있으나 이는 기존 예약의 취소요청과 함께 숙박시설 측에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노랑풍선담당자가 확인전달 할 수 있도록 증빙서류(예- 영문결항증명서, 영문지연증명서, 영문병원진단서, 영문사망진단서등)를 구비하시어 노랑풍선호텔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취소/환불/변경 가능여부 확인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예약 후 개인사정으로 투숙하지 못했습니다. 환불은 어떻게 처리 되나요?
예약 후 투숙하지 않은 객실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간혹 여러 박(room nights)을 예약하신 후 노랑풍선호텔에 사전고지 없이 첫날 투숙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 숙박시설/호텔은 고객님께서 이용을 하지 않으시는 것으로 간주, 남은 일정에 대한 예약을 모두 취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도 결제 금액에 대하여 환불은 불가하오니, 늦게 체크인 예정이실 경우에도 반드시 사전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방금 예약했는데 취소가 가능한가요?
취소/환불/변경 불가조건인 환불불가 요금의 예약일 경우, 예약과 동시에 규정이 적용되어 예약접수를 하자마자 바로 취소하여도 100% 취소수수료가 발생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취소마감일이 남아있는 예약일 경우, 혹은 대기접수 후에도 예약확정이 불가한 예약에 한하여 취소/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환불불가 요금인데 실수로 잘못 예약 했습니다(오타,날짜 등). 변경 가능할까요?
위 경우 절대로 중복 재 예약을 하셔서는 안됩니다. 환불불가 요금의 예약일 경우, 예약과 동시에 규정이 적용되어 이중 중복예약을 하셔도 전액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환불불가 요금을 오기재로 잘못 예약하셨을 경우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킹업체 및 숙박시설과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나, 규정에 반한 요청인 만큼, 예약계약규정이 선 적용됨에 따라 원하시는 방향으로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보증금(데파짓)은 언제쯤 환불이 되나요?
해외에서 사용하신 신용카드승인 취소는 약4주~8주 이상 소요 됩니다. 참고로 보증금(Deposit)이란 객실 보증을 위해 숙박시설에서 고객에게 미리 청구하는 금액, 보증금 입니다. 대부분 신용카드로 지불하나 간혹 현금으로만 지불 가능한 숙박시설도 있으며, 객실 내 이용하신 내역이 없으실 경우 체크아웃 시 전액 취소 처리 됩니다. 되도록 체크아웃 시 숙박시설로부터 환불영수증을 받아주시기 바라며, 이는 8주이상이 지나도록 환불처리가 지연되고 있을 경우 확인요청 증빙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취소마감일은 현지시간 기준인가요?
취소환불변경이 가능한 취소마감일은 모두 한국시간, 노랑풍선 호텔영업시간 (주말,대체휴일,공휴일등을 제외한 평일 오전0900~1600)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취소나 변경을 하고자 하는데 가능한가요?
예약 시 취소나 변경규정은 노랑풍선 호텔 요금 조회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금검색 결과에서 취소규정 보기를 클릭하시어 해당호텔의 취소규정 및 수수료에 대한 규정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예약 시 반드시 취소규정을 확인 후 예약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취소 마감일이 지난 예약 건에 대하여서는 전액취소수수료가 발생 하므로 다시 한번 확인 후 예약진행 부탁 드립니다.
취소마감일 이전: 예약변경 및 취소에 대한 수수료 없음
취소마감일 이후: 예약변경 및 취소 시 전액 수수료 발생 환불불가
투숙당일: 예약변경 및 취소 시 전액 수수료 발생 환불불가